> 트래블 > 크루즈
롯데관광, 코스타 세레나號 전세선 운항키로대한민국 최초, 2018년 11만t급 코스타 세레나호 계약 체결
서진수 기자  |  gosu420@naver.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7.10.11  19:11:12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9년 연속 전세선 운항 크루즈 선도 기업 입지 굳혀
수도권 여행객 위해 5월11일 속초 탑승 상품 판매

   

마리오 자네티(왼쪽) 코스타 그룹 아시아 사장과 백현 롯데관광개발 대표이사사장

롯데관광개발㈜이 9년 연속 코스타크루즈와 전세선 운항 계약을 맺고 크루즈 선도 기업으로써의 입지를 굳혔다.

10월11일 롯데관광개발은 본사 설명회장에서 그간 운영해 온 코스타 빅토리아호를 대체한 코스타 세레나호 전세선 운항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날 체결식에는 롯데관광개발 백현 대표와 코스타 크루즈 아시아 사장 마리오 자네티를 비롯한 임원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이루어 졌다. 이날 체결식을 통해 롯데관광은 2018년 5월 코스타 세레나호 총 2항차 전세선과 2편의 훼리를 운영에 대한 향후 계획을 발표했다.

   
조인식이 끝난 후 양측 관계자들이 한 자리에 섰다.

이번에 체결한 전세선 코스타 세레나호는 11만t급 규모의 크루즈로 최대 탑승객 3780명, 승무원 1110명을 수용할 수 있다. 가로 길이는 63빌딩을 눕혀 놓은 길이보다 무려 40m가 더 길다. 롯데관광이 그간 운영해 온 코스타 빅토리아호보다는 약 4만t 커진 규모다.

롯데관광이 9년 연속 전세선을 운영할 수 있었던 배경에는 한국 크루즈 시장의 저변 확대, 속초, 제주, 인천 등지의 크루즈 인프라 확충, 성공적인 전세선 운항을 통해 습득한 롯데관광만의 운영 노하우가 꼽혔다.

   
기자들의 질문에 답하는 백현 대표

체결식에 참석한 롯데관광개발 백현 대표이사는 “코스타 크루즈와 함께 9년 연속 전세선을 운영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 2017년 한-러-일을 잇는 항로에 이어 내년엔 한국과 대만을 잇는 신규 항로를 새롭게 소개할 수 있게 되어 그 감회 또한 남다르다” 며 “끊임없는 신규 항로 개척을 통해 대한민국이 동북아 크루즈 시장의 주요 노선이 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마리오 자네티 코스타 그룹 아시아 사장은 “한국시장을 넘어 아시아시장까지 코스타 그룹이 시장 확대를 할 수 있었던 데는 롯데관광과의 지속적인 파트너십 덕분이었다”며 “내년 첫 선을 보이는 코스타 세레나호는 코스타 그룹이 아시아에서 운영하는 크루즈 중 가장 큰 크루즈로 고객들에게 기대 이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롯데관광개발의 2018년 크루즈 운항은 5월4일 인천-일본 오키나와-일본 이시가키-대만 타이페이/기륭-부산을 운항하는 6박7일 일정의 1항차, 5월10일 부산-속초-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일본 토마코마이-일본 하코다테-부산을 운항하는 7박 8일 일정의 2항차로 운영된다. 수도권에 거주하는 여행객들을 위해 5월11일 속초에서 탑승하는 상품도 함께 판매된다.

한편, 롯데관광개발㈜은 지난 8월 아시아 최초로 제주국제크루즈포럼 아시아 크루즈 어워즈에서 ‘아시아 최고 크루즈 여행사’ 상을 수상한 바 있다.

   
세레나-외관

■코스타 세레나號
총 11만4500t, 3780명의 탑승객과 1100명의 승무원을 태울 수 있다. 최고속도 22노트, 전장 290m, 전폭 35m에 이른다.
세레나호는 그리스·로마신화에서 영감을 얻어 디자인된 선박으로 모든 인테리어에서 장엄함과 웅장함을 느낄 수 있다. 마치 판테온 신전에서 하늘과 땅을 마주하고 있는 듯한 느낌이다. 여기에 우아한 멋을 풍기는 다양한 파노라마 덱을 갖추고 있으며 각 층의 이름도 별자리의 이름을 따 지어냈다. 그리스 신화와 별자리를 모티브로 한 만큼 크루즈에 머무는 내내 신비로움을 느낄 수 있다.

   
영화를 감상하며 쉴 수 있는 야외 수영장

▶부대시설
●1400여 명을 동시 수용할 수 있는 대연회장
●크루즈 여행의 백미 꺼지지 않는 불빛 카지노
●색다른 경험 오감을 짜릿하게 하는 4D 영화관
●매일 밤 화려한 댄스가 함께 하는 팬 디스코 장
●다양한 브랜들이 크루즈속으로~ ‘여행에 쇼핑은 덤 ’면세 갤러리‘
●수영을 즐기며 영화를 볼 수 있는 메인 수영장
●이색체험 워터 슬라이드
●스릴과 레이싱을 즐길 수 있는 ‘포뮬러 1 시뮬레이터’(유료)

   
대극장
#롯데관광개발#코스타크루즈#코스타 세레나호
서진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여백
http://channel.pandora.tv/channel/video.ptv?ch_userid=vj8282&prgid=53567080
럭시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시 마포구 신촌로 196-1 이화빌딩 601호  |  대표전화 : 070-7789-1258
등록번호 : 서울 다 10797  |  발행·편집인 : 서윤근  |  청소년보호책임자 : 서윤근
Copyright © 2017 트래블레저플러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