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트래블 > 항공
터키항공, ‘그곳으로의 여정’ 영상 공개거장 리들리 스콧 감독의 단편 광고 슈퍼볼 전파
서진수 기자  |  gosu420@naver.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9.02.10  13:31:08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이스탄불 배경으로 한 아름다운 영상 공개

   
 

터키항공이 단편 영화 형식의 광고 ‘그곳으로의 여정 (THE JOURNEY)’의 영상과 비하인드 스페셜 영상을 자사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했다.

이번 광고는 3차례 아카데미상 후보에 오른 거장으로 ‘에일리언’ ‘블레이드 러너’ ‘델마와 루이스’ ‘글래디에이터’ ‘마션’ 등의 영화를 연출한 리들리 스콧 감독이 메가폰을 잡은 단편 영화 형식이다.

지난 2월3일 개최된 세계에서 가장 시청률이 높은 스포츠 행사 중 하나인 슈퍼볼(Super Bowl)의 1쿼터가 진행되는 동안 30초 버전의 티저 영상이 공개돼 주목을 받았다.

   
터키항공, 그곳으로의 여정(The Journey) 영상 캡처_터키항공 기내

이번 영상에서는 이스탄불의 대표적인 명소들을 따라 추격전이 펼쳐진다. 또 영상에는 85년 전 국적 항공사로 시작, 현재 세계 최다 국가로 취항하는 글로벌 항공사로 성장한 터키항공의 역사를 함께해온 도시이자 세계를 잇는 허브인 ‘이스탄불’에 대한 오마주를 담았다. 보스포루스 해협, 시라간 궁전 및 지하궁전 예레바탄 사라이 등 이스탄불 역사 지구의 주요 명소가 등장하는 이번 영상은 리들리 스콧 감독이 15년 만에 진행한 광고 프로젝트다.

주연 배우로는 얼마 전 개봉한 ‘거미줄에 걸린 소녀’ 등으로 국내에도 얼굴을 알린 배우 실비아 훅스와 아우레 아티카를 비롯, 총 500명의 남녀 배우가 출연했다.

아울러 영상에는 최근 새롭게 개장한 이스탄불 신공항을 배경으로 250명의 출연진들이 대거 참여한 장면이 포함됐다. 신공항에서 촬영된 장면에서는 신규 유니폼을 착용한 터키항공의 승무원과 새로이 도입된 기내 디자인이 등장한다. 이는 최근 건설된 이스탄불 신공항 개장과 발맞춘 것으로, 터키 국적 항공사 터키항공은 새로운 허브 공항에서 새로운 역사의 장을 시작하는 한편 이스탄불을 전 세계 여객 및 화물 수송의 중심지로 만들 전망이다.

한편, 터키항공은 2016년부터 슈퍼볼을 통해 다양한 캠페인을 선보여 오고 있다. 대표적인 광고로는 벤 애플렉이 출연한 ‘배트맨vs슈퍼맨’, 모건 프리먼이 출연한 ‘당신의 세계를 펼쳐라(Widen Your World)’ 및 메흐멧 오즈 박사가 출연한 ‘파이브 센스(Five Senses)’ 등이 있다. 이외에도 리오넬 메시, 코비 브라이언트와 같은 세계적 스포츠 스타와 모건 프리먼, 케빈 코스트너와 같은 유명 배우들을 캐스팅, 세계 최다 국가로 취항하는 터키항공만이 선사하는 특별한 여행 경험을 캠페인 광고 영상으로 담아낸 바 있다.

이번에 공개된 단편 영화는 총 6분 분량이며, 터키항공의 유튜브 채널(https://www.youtube.com/watch?v=C5CbPzfzhnw)에서 확인할 수 있다.

■터키항공(Turkish Airlines)
1933년에 설립된 4성급 항공사로 스타얼라이언스의 회원사이다. 총 330 대의 여객기 및 화물기를 보유하고, 전세계 124개 국, 306개의 도시로 운항하고 있다. 2017년 스카이트랙스에서, 2011-2016년6년 연속 ‘유럽 최고의 항공사’, 9년 연속 ‘남유럽 최우수 항공사’를 수상, 2010년 ‘세계 최우수 이코노미 케이터링 서비스’, 2013년, 2014년, 2016년, 2017년 ‘세계 최우수 비지니스 케이터링 서비스’, 2015년, 2017년 ‘최우수 비즈니스 클래스 라운지 다이닝’, ‘최우수 비즈니스 항공사 라운지’ 상 등을 수상한 바 있다. 더 자세한 내용은 터키항공 공식 웹사이트(www.turkishairlines.com) 또는 페이스북, 트위터, 유튜브, 링크드인, 카카오플러스친구 그리고 인스타그램에서 참고할 수 있다.

서진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여백
http://channel.pandora.tv/channel/video.ptv?ch_userid=vj8282&prgid=53567080
럭시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시 마포구 신촌로 196-1 이화빌딩 601호  |  대표전화 : 070-7789-1258
등록번호 : 서울 다 10797  |  발행·편집인 : 서윤근  |  청소년보호책임자 : 서윤근
Copyright © 2019 트래블레저플러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