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트래블 > 해외여행
센트럴 유럽 ‘Big4’ B2B Workshop 개최헝가리·체코·폴란드관광청, LOT폴란드항공 공동으로
서진수 기자  |  gosu420@naver.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2.06.22  16:41:44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Discover Central Europe 2022 B2B Workshop' 장면. 사진=서진수기자

'Discover Central Europe 2022 B2B Workshop'이 지난 17일 서울시청 앞 ‘더 플라자 호텔’에서 진행돼 중부 유럽의 최신 정보 등을 공유했다.

이번 워크샵에는 헝가리 관광청, 체코관광청, 폴란드관광청, LOT폴란드항공이 참여해 했으며, 주요 여행사와 1:1 미팅을 이어갔다.

이날 행사를 위해 헝가리, 체코, 폴란드, 슬로바키아등 비셰그라드4국(V4)의 국가들을 효율적으로 운송하는 LOT폴란드항공 등 각 지역 담당자들이 방한, 코로나19 엔데믹 상황에서의 여행업계와의 협력 및 교류를 위해 자리를 만들었다.

■동유럽의 파리... 헝가리
헝가리는 지난 3월부터 입국 시 격리가 없으며 백신 접종 관련 증명을 요구하지 않아 비교적 자유로운 입국이 가능하며 서비스나 행사와 관한 규칙도 해제돼 특별한 요구를 제외하면 마스크 착용 없이 여행도 가능하다.

   
헝가리의 주요 관광지

‘동유럽의 파리’라고 불리는 헝가리는 세계에서 가장 큰 자연 온천인 ‘헤비즈’ 온천을 비롯해 약 1500여 개의 스파와 웰니스 시설이 위치하고 있는 대표 힐링 여행지다.

세계 3대 스위트 와인인 토카이 와인 산지로도 알려져 있으며 동유럽의 오랜 전통과 최신 트렌드를 아우르는 로컬 문화뿐만 아니라 유럽 내륙 지역의 독특한 자연 경관 등 다양한 관광 자원을 보유하고 있다.

2018년 헝가리를 찾은 한국인 관광객 수는 15만 3067명으로 전년 대비 15.9% 성장을 기록했다. 헝가리 한국인 관광객 통계는 공식 집계를 시작한 2010년부터 10년 연속 꾸준한 두 자릿수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도로타 자데로즈다 폴란드관광청 해외홍보팀장

코로나 펜데믹 이전 헝가리는 대한항공, 아시아나 항공 등 국내 항공사 및 주요 유럽 외항사의 인천발 항공편을 이용, 유럽 주요 관문 도시인 프라하, 헬싱키, 바르샤바 등을 경유해 방문할 수 있었으며 LOT 폴란드 항공은 지난 2019년 9월부터 인천~부다페스트를 주 2회 운항하고 있다.

낮보다 밤이 아름답기로 유명한 부다페스트 야경 감상은 황금빛 전경으로 ‘부다페스트의 야경을 보지 않고 동유럽의 여행을 논할 수 없다’는 속설이 있을 정도로 여행자들이 가장 사랑하는 시간이며 장소다. 헝가리관광청 한국 홍보는 현재 아비아랩스가 맡고 있다.

   
Lot 폴란드항공사의 소개가 이어지고 있다.

■체코···신규 패키지 일정 소개
체코관광청은 한국어 버전 홈페이지를 오픈하고 한국 시장에 한 발 더 다가선다는 입장이다. 올해는 FIT를 위한 여행으로 ‘프라하 그린 시티: 도심 속 하이킹, 지속 가능한 여행’을 적극 홍보하고 있다.

주요 방문지로 ▷프라하 성 정원과 공원들, 카를교, 구시가지 ▷로맨틱한 장소들, 걷기 좋은 장소들 ▷클래식&라이프 스타일 호텔 ▷모자이크 하우스호텔-탄소 중립 호텔 ▷보타니크 호텔 프라하-에코 프랜들리 호텔 등을 소개하고 있다.

장거리 단체여행이 정상적으로 운영될 것으로 예상되는 내년 신규 패키지 일정도 소개했다. 대표적인 스파 도시로 ▷카를로비 바리, 근교 로켓 성 ▷최상급 홉 재배지 자테츠 ▷전통적인 유리 생산지인 크리스털 밸리를 새로운 목적지로 적극 추천하고 있다.

한편 체코관광청은 더 많은 정보 등을 전달하기 위해 에이전트 대상 트래블 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다.

   
폴란드의 주요 관광지들. 폴란드내에만 16개의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이 있다.

■‘쇼팽’은 어렵지만 여행은 쉽다... 폴란드
쇼팽의 고향 폴란드는 5월~10월이 가장 여행하기 좋은 곳으로 바르샤바를 비롯해 문화, 역사, 예술이 어우러진 역동적인 여행지다.

바르샤바 외에 크라코프, 브로츠와프, 그단스크 등이 새로운 목적지로 각광 받고 있다. 폴란드 내에만 16개의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이 있다.

■중·동유럽의 연결고리... LOT 폴란드항공

   
Lot폴란드항공의 이경선이사가 질문에 답하고 있다.

전 세계 64개 유럽 및 중동 도시를 연결하고 있는 LOT 폴란드항공은 중부유럽을 잇는 중심 역할을 하고 있다.

인천~부다페스트 노선은 주 2회(월·수)운항중이며 동계 시즌부터는 토요일 운항이 추가돼 주 3회로 늘어날 예정이다. 투입 기종은 B788-789 기종이다.

인천~바르사뱌 노선은 주 5회(화·목·금·토·일)이며 바르샤바에서 부다페스트, 프라하, 코시체 연결 노선도 편리하다. 특히 바르샤바 연결 시, 왕복 무료 스탑오버를 제공하고 있다.

LOT 폴란드항공 한국 GSA는 동보항공에서 맡고 있으며 카카오 BIZ 채널 운영(1:1 채팅 서비스)을 통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서비스 이용은 카카오톡에서 'lot폴란드항공 business' 검색 후 친구추가를 하면 된다.

서진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시 마포구 신촌로 196-1 이화빌딩 601호  |  대표전화 : 070-7789-1258
등록번호 : 서울 다 10797  |  발행·편집인 : 서윤근  |  청소년보호책임자 : 서윤근
Copyright © 2022 트래블레저플러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