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골프/레저 > 아웃도어
그 섬에 가고 싶다/ 제주를 탐하다초록 한라, 쪽빛 바다, 노을 맛집... 그리고 황홀한 해안 절경
서진수 기자  |  gosu420@naver.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2.08.04  13:26:44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붐비는 제주 공항... 국내 최고의 사계절 휴양지로 각광받고 있는 제주도에 관광객들의 발길이 잦아들고 있다. 

제주가 좋다.
오름이 있어 좋고, 바다가 있어 좋고, 바람이 있어 좋고, 사람이 있어 좋다.
누군가 “여행은 나만의 공간을 찾아가는 길, 또는 시간을 가로 질러 계절을 탐하는 길”이라 했다.
제주만큼 여름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곳은 드물다. 산과 오름, 바다를 한 프레임 안에서 즐기는 것은 기본이고 일출과 일몰 감성까지 그 안에 넣을 수 있다. 활동적인 사람을 만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액티비티가 존재하는 것은 물론 최고의 인생 샷을 남길 수 있는 포토 스폿이 곳곳에 널린 게 제주다. 여름 깊어진 초록 한라산을 에워싸고 있는 푸른 제주 바다, 에메랄드빛으로 반짝이다 붉은 노을이 리드미컬하게 삼켜버리는 섬 제주에서 즐기는 우리들의 여름 블루스가 황홀하기만 하다.

■제주 시티투어 버스에 오르다
2층 무개차량으로 즐기는 제주 오감만족 여행
매주 금, 토 운행되는 야밤버스 프로그램 인기만점

   
노을 물든 바닷가에 정차해 프로그램을 이어가고 있는 제주시티투어 야밤버스.

제주특별자치도가 지원하고 제주특별자치도관광협회(회장 부동석)가 운영하며 매년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제주시티투어 버스는 야간코스(이하 야밤버스)를 개발, 봄·가을 프로그램과 여름 프로그램 두 가지로 각각 나눠 운영하고 있다.

제주시티투어 버스는 제주시의 주요 관광 거점 22곳을 매 시간별로 운영하며 제주 방문객들을 실어 나르고 있다. 숱하게 제주도를 방문해 봤지만 시티투어버스(2시간 소요)로 시내 일원을 둘러 본 후 포토스팟과 방문지를 찜해 둔 후 렌터카로 둘러보는 스케줄 구성도 제격이지 싶다. 버스는 한 시간에 한 번씩 하차 지점으로 다시 순회하니 맘에 드는 거점에 내려 기념촬영을 하고 관광지를 즐기기에도 그만이다.

   
제주국제공항에서 출발 대기중인 시티투어 버스 2층 모습 

‘야(夜)밤 버스’는 봄 가을 테마코스로 운영된다. 봄코스는 이미 지난 4월22일부터 5월28일까지 일정을 성황리에 소화했고 가을코스는 오는 10월7일부터 11월26일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가을버스 운행시간은 오후 18시부터 20시 50분까지다. 이용요금은 '탐나오' 사이트에서 1인기준 일반 6000원이고 6세~14세까지 할인요금은 4000원이다.  여름테마코스는 일반이 1만5000원이고 6세이상 13세 이하는 할인요금이 9000원이다. 탑승인원은 45명(사전예약제)이다.

운행코스는 제주국제공항에서 출발해 제주의 대표 야경명소인 용두암·용연구름다리 정차 후 최근 여행 트렌드인 ‘플로깅(가칭 줍젠)’ 체험, 아름다운 제주 밤바다를 온몸으로 느낄 수 있는 해안도로 드라이브, 제주만의 독특한 기념품과 먹거리를 즐길 수 있는 수목원, 야시장&LED공연 관람 등으로 구성된 코스로 약 2시간50분 간 소요된다. 2층 버스가 운행되는 동안 버스 내 야(夜)밤 DJ프로그램이 운영돼 투어 내내 지루할 틈 없이 꽉 찬 즐거움을 선사하고, 버스내에는 느린 우체통을 설치해 제주에서의 추억을 재 소환한다.

도심 내 재래시장(여름코스), 야시장(봄·가을코스) 등과 연계한 코스 구성을 통해 관광객과 지역상권과의 접점 마련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 있다.

   
이호테우해수욕장을 찾은 관광객들이 물놀이를 즐기고 있다.

주간시티투어 요금은 1일 이용권이 일반 12,000원이고 소인 및 청소년(6세~고등학생)은 8000원, 장애인 및 국가유공자는 6000원이다. 1회 승차권은 3000원으로 6세 미만 어린이는 모두 무료다. 사전예약 및 구매는 제주시티투어 온라인 전용 판매처인 ‘탐나오’ 온라인 마켓에서 가능하다. 단 잔여좌석에 한해 당일 현장에서도 판매된다.

■야밤버스 주요 프로그램
①한밤의 감성여행 ‘야(夜)밤 거리공연’
· 제주 밤바다 해안도로 잔디밭에서 즐기는 슬로우 나이트 타임 운영
※어영공원 잔디밭 내 돗자리, 1인용 체어 등 비치
· 제주 인디밴드, 재즈 공연 등 야경(노을)과 어우러지는 공연 구성을 통하여 야간투어의 정취를 한껏 돋구어주는 분위기 연출

   
어영마을을 지나 공항에 착륙하고 있는 항공기

② 제주 도심 탐방 ‘동문시장 야시장’ + 산지천 분수쇼
· 도심권 내 야간 관광명소, 야시장 등 관광 콘텐츠(동문재리시장 야시장산지천 분수쇼)와 연계하여 야경관람 추진
· 관광객 일정시간 부여를 통해 관광객 소비 촉진 유도
③ ‘달리는 야(夜)밤DJ’프로그램
· 2층버스를 타고 도심 야경 감상과 버스내에서 DJ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고객 만족도 제고
· 제주여행 에피소드, 프로포즈, 기념일 축하 등 탑승객 사연소개 및 신청곡 등 접수(홈페이지게시판, 현장 실시간 등) 받아 제주 감성여행의 추억 제공
· 제주의 역사, 문화, 코스 내 관광명소에 대한 안내 및 제주어 배우기 체험, 퀴즈를 통해 제주 구석구석 알아볼 수 있는 기회 제공

   
제주국제공항내 종합관광안내센터를 찾은 관광객들

④ 제주의 추억 기록 '나만의 사진 찍기'
· 용두암, 이호등대, 도두봉 야경(공항 활주로), 산지천 야간 분수쇼 등 이색적인 풍경과 배경으로 나만의 제주 추억을 기록
· 장소(Spot)별 사진, 영상 촬영 포인트 안내 및 촬영사진 즉석인화
⑤ 제주 도심 속 ‘야밤 Spot 트레킹’ + 줍젠(플로깅)
· 하차 시 코스 내 쓰레기 줍기가 가능한 물품(생분해비닐, 집게 등) 비치 및 안내를 통해 줍젠(플로깅) 기회 제공
⑥ 야(夜)밤버스와 함께‘해’시태그
· SNS 인증이벤트로 탑승객들의 자발적 바이럴 마케팅유도
· 필수 해시태그 3가지(#제주여행 #야밤버스와함께해 #제주시티투어버스) 본인 SNS 게시 및 인증 탑승객 대상 기념품(도내 관광사업체 이용권, 탐나는전 등) 제공을 통하여 이벤트 참여 독려 및 지역경제 활성화 도모

   
▲ 제주시티투어버스 봄 여름, 가을 코스 및 여행정보

▶주요 경유지
▷제주국제공항 ▷제주버스터미널 ▷탐라장애인복지회관 ▷제주민속자연사박물관 ▷사라봉 ▷크루즈여객터미널 ▷제주연안여객터미널 ▷김만덕객주 ▷동문시장 ▷관덕정 ▷탑동광장(제주해변공연장) ▷용연구름다리(용두암) ▷용해로 ▷어영해안도로 ▷도두봉 ▷이호테우해수욕장 ▷제주시민속오일시장 ▷흑돼지식당가 ▷한라수목원(테마파크, 넥슨컴퓨터박물관(인터넷 예약 필수)) ▷노형오거리(드림타워) ▷메종글래드호텔 일원(신라면세점) ▷제원아파트(누웨모루거리) ▷제주국제공항

■제주시티투어가 추천하는 여행 꿀 팁
▶제주여행 사전 준비 ‘탐나오’ 어플 이용하기
제주여행의 시작인 항공권부터 여행중에도 주변에 있는 맛집과 관광지를 찾아 보고 당일 할인 숙박 예약이 가능하다.

   
공항에 대기중인 제주시티투어 버스

▶제주여행의 필수 아이템 ‘하이제주 할인쿠폰’ 신청하기
제주 관광지 최대 52% 할인, 가장 스마트한 제주 인기 여행지를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 할 수 있다.
▶제주도 1일 관광택시 이용하기
편안한 여행과 가이드까지 제주도의 숨은 명소와 맛집까지 구석구석 소개하는 택시 관광 이용하기. ▷제주도개인택시운송사업조합 ▷글로벌택시 ▷제주스마일관광콜택시 ▷스마트관광콜택시 ▷제주점보택시(대형) ▷대형9인승개인택시(하이리무진)

■제주여행 공공 플랫폼 ‘탐나오’ 인기몰이
제주여행에 필요한 모든 할인 혜택이 한곳에
모르면 손해... 8월말까지 도내 모든 곳에서 사용가능

항공권, 숙박, 선박, 렌터카, 관광지, 레저, 맛집, 특산물, 기념품 등 제주여행의 모든 것을 담은 제주여행 공공 플랫폼 ‘탐나오’가 제주도를 방문하는 여행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제주특별자치도가 지원하고 제주특별자치도관광협회(회장 부동석)가 운영하는 만큼 믿을 수 있는 제주여행 공공플랫폼이 바로 ‘탐나오’다.

   
탐나오 홈페이지 이미지

제주여행을 계획한다면 만사를 제쳐두고 먼저 들어가 살펴보기를 권한다.

‘친환경 제주여행’을 모토로 최대 20% 할인쿠폰을 제공하는 빅 할인이벤트를 시행하고 있는 탐나오 사이트는 ‘착한소비’를 촉진하고 제주를 찾는 관광객 및 도민들에게 다양한 할인혜택을 제공하려는 취지로 마련됐다.

‘탐나오’는 제주도 내 관광사업체의 온라인 경쟁력 강화 및 홍보마케팅, 판매, 구매는 물론 예약까지 일사천리로 진행하는 제주여행 오픈마켓이다.

오는 31일까지 진행되는 ‘빅 할인이벤트’에는 아쉽게도 항공권이 제외됐지만 탐나오 모든 상품에 적용 가능한 최대 20% 할인쿠폰을 1인 5매씩 제공해 고객 혜택이 풍성하다. 할인쿠폰은 발급일로부터 2개월 이내에 사용 가능하다.

그 외에도 제휴카드 이용 시 빅할인 할인쿠폰과 중복사용이 가능한 5% 추가할인혜택이 있으며, 추가혜택을 받을 경우 최대 25%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오방색 연꽃들의 향연이 펼쳐지고 있는 연화지. 사진=제주관광공사 제공

■제주의 숨은 명소 '연화지'... 오방색 연꽃들의 향연

연꽃이 많은 연못이라는 데서 이름 지어진 곳이 연화못(池)이다. 제주시 애월읍 하가리에 소재한 연화지는 아름다운 연꽃이 활짝 피어있는 제주도의 또 다른 숨은 명소다. 도로 변에 위치해 있지 않고 작은 도로에 있어 비밀의 장소처럼 느껴지기도 한다. 제주의 유명한 명소 중 한곳인 더럭분교 인근에 위치하고 있다.

연화못은 마을 안에 위치하고 있어, 갈수기에는 농업용수로 이용할 뿐만 아니라 연꽃·수련·소리쟁이·쇠무릎 등과 각종 수생 식물을 비롯해 어류 등 다양한 종이 서식하고 있다. 연못 서쪽의 동산에는 팽나무가 우거져 있어 한층 더 경관을 아름답게 한다. 연화못은 넓이가 1만㎡(3780여 평)으로 봉천수에 의한 연못으로는 제주도에서 가장 넓다. 해마다 이맘 때 쯤 이면 많은 도민과 관광객이 어우러져 여름 꽃의 대표인 연꽃의 정취를 즐긴다.

못 한가운데 육각정자가 주위에 있는 팽나무, 백일홍 등과 어우러져 한층 더 그림 같은 풍경을 선사한다. 연화지 주변은 산책로가 잘 갖추어져 있어 가족이나 연인이 함께 산책하기에 그만이다. 연꽃은 8월까지 절정이니 휴가철 제주도 관광을 계획하는 사람들은 꼭 한번 찾아 볼 만 하다. 입장료는 무료다.

서진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시 마포구 신촌로 196-1 이화빌딩 601호  |  대표전화 : 070-7789-1258
등록번호 : 서울 다 10797  |  발행·편집인 : 서윤근  |  청소년보호책임자 : 서윤근
Copyright © 2022 트래블레저플러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