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트래블 > 관광청
홍콩, 장국영 추모 콘서트 진행4월1일 영화와 음악을 추억하는 무료 온라인 콘서트 개최
서진수 기자  |  gosu420@naver.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1.03.26  11:16:21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장국영 18주기 추모 콘서트 포스터
   
 

오는 4월1일(목요일) 장국영의 18주기를 맞아 홍콩에서는 그를 그리워하는 추모 콘서트가 열리며, 온라인으로도 중계된다.

홍콩 빅토리아 하버의 야경을 뒤로 한 하버 시티 오션 터미널 데크에서 장국영의 영화와 음악을 추억하는 콘서트, ‘In Loving Memory of Leslie Cheung Online Concert 2021’이다.

이번 행사는 팬데믹으로 인한 어려운 시기에 긍정적인 에너지를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장국영과 듀엣 곡을 발표했던 허관걸을 필두로 홍콩을 대표하는 영화배우이자 가수인 막문위와 장지림, 가수 리커친, 아카펠라 그룹인 메트로 보컬 그룹 그리고 홍콩침례대학교 심포니 오케스트라가 무대에 서며, 작년 허관걸과 곽부성의 온라인 콘서트들을 성공적으로 진행한 바 있는 HiEggo가 주최한다.

‘In Loving Memory of Leslie Cheung Online Concert 2021’은 홍콩관광청과 침사추이의 대표적인 쇼핑몰 하버 시티 등이 공동으로 지원하며 유튜브 스트리밍에서 받은 모든 슈퍼챗은 홍콩의 소외된 이웃에게 음식을 나누는 비영리 단체, Food Angel에 기부된다.

2021년 4월1일 오후 8시 반부터 9시 반까지(한국 시간) 진행되는 해당 콘서트는 HiEggo 유튜브와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중계된다.

한편, 영화인과 영화 전문가들이 추억하는 홍콩 영화와 추억 그리고 여행 이야기들을 만날 수 있는 국내 유튜브 채널들을 소개한다.

성룡 영화만 100번 본 개그맨 김진수, 왕조현의 진정한 팬을 자처하는 장현성 배우, 그리고 슬픔이 있는 장국영의 눈매를 그리워하는 장항준 감독까지. 아직도 80년대 홍콩 영화 속에서 빠져나오지 못 하는 그들의 홍콩 이야기를 ‘김장장 TV 이십세기들’에서 풀어낸다.

또한, 홍콩 영화와 장국영을 넘어 홍콩을 사랑하기로 소문난 주성철 기자를 포함한 3명의 영화 기자와 음악평론가 배순탁이 함께 하는 씨네필을 위한 영화 채널 ‘무비건조’에서는 영화 속 홍콩 베스트 3로 꼽은 ‘희극지왕’의 섹오 비치, ‘열혈남아’의 란타우 그리고 50년대 할리우드 영화 ‘모정’ 속의 리펄스 베이를 소개한다.

 

서진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여백
http://channel.pandora.tv/channel/video.ptv?ch_userid=vj8282&prgid=53567080
럭시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시 마포구 신촌로 196-1 이화빌딩 601호  |  대표전화 : 070-7789-1258
등록번호 : 서울 다 10797  |  발행·편집인 : 서윤근  |  청소년보호책임자 : 서윤근
Copyright © 2021 트래블레저플러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