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골프/레저 > 아웃도어/레저/항공/크루즈
타히티, 파리올림픽 서핑 종목 개최지로 선정7월 27일부터 8월 5일까지 타히티 테아후푸에서 서핑 경기
서진수 기자  |  gosu420@naver.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4.03.20  15:11:32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 Tahiti ©Steve Dickinson

2024년 파리올림픽 서핑 종목이 프랑스령 폴리네시아인 타히티 테아후푸(Teahupo'o)에서 7월 27일부터 8월 5일까지 열린다.

타히티는 지리적 위치, 수중 환경, 자연 암초와 변화무쌍한 파도로 전 세계 서퍼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특히, 서핑 경기가 열리는 타히티의 테아후푸(Teahupo'o)는 세계에서 가장 어려운 파도 중에 하나로 알려져 있다.

프랑스 화가 폴 고갱(1848~1903)이 말년을 보낸 곳으로 유명한 타히티는 프랑스령 폴리네시아에 속한 섬으로 유럽이 아니라 남태평양에 자리 잡고 있다.

   
▲ MOOREA MG 9117

2024 파리 올림픽 조직위원회는 가능한 최상의 조건에서 서핑 게임을 진행하고자 타히티의 테아후푸를 선택하게 됐다고 밝혔다.

서핑 역사와 초기 증거는 12세기 폴리네시아로 거슬러 올라간다. 서핑에 관한 가장 유명한 기록은 1778년 타히티 서퍼들을 목격한 유럽 선장 제임스 쿡(James Cook)의 일기이다.

제임스 쿡과 선원들은 나무판자 위에서 파도를 타는 타히티 서퍼들을 보고 충격을 받았다고 한다. 그렇게 타히티는 오늘날 수십만 명의 열광적인 서핑 애호가들을 모으는 서핑의 성지가 됐다.

   
▲ TAHITI © Manea Fabisch

왜 테아푸우 해변이 올림픽 서핑 게임에 최적화된 개최지인 이유는 다음과 같다. 전문가들에 의해 전설적인 파도로 불리는 테아후푸는 경험하기 전까지는 설명이 어려운 자연의 에너지를 느낄 수 있어 세계 최대의 파도로 손꼽힌다. 즉, 숙련된 서퍼들도 두려워하는 완벽하고 거대한 파도로 인해 늘 최선과 겸손을 다하게 만든다.

서핑은 한때 왕과 추장의 특권이지만, 현대에 접어들며 대중화된 워터 스포츠로 발전되었다. 한동안 잊혔던 서핑은 최근 트렌디한 수상 스포츠로 부상했으며, 실제로 2020 도쿄 올림픽에서 정식 종목으로 채택됐다.

   
▲ TAHITI © Grégoire Le Bacon

서핑은 각 20명의 선수가 출전하는 남자부와 여자부 경기로 나눠 경기를 진행한다. 2024 파리 올림픽 서핑의 경우, 프랑스령 해외 영토인 타히티 테아후우 해변을 무대로 남자 24명, 여자 24명이 서핑 경기를 펼칠 예정이다. 더 자세한 내용은 올림픽 공식 홈페이지에서 찾아볼 수 있다.

모든 레벨의 서버들이 즐길 수 있는 타히티의 서핑 스팟은 타히티 섬의 동쪽에 위치한 파페누(Papenoo) 해변이다. 좀 더 난이도 있는 곳을 원한다면 암초 파도인 타푸나(Taapuna)을 추천한다. 실력을 키우고 싶어 하는 서퍼들이 도전하는 곳이다.

   
▲ TAHITI ©Grégoire Le Bacon LionAiles

서핑을 하기 위해 타히티 본섬에만 머무를 필요는 없으며, 아름다운 이웃 섬인 모레아(Moorea) 섬, 후아히네(Huahine) 섬, 그리고 한적한 투아모투 제도의 아파타키(Apataki)에서도 멋진 파도와 서핑을 경험할 수 있다.

타히티의 파도는 일 년 내내 유지되며, 11월부터 5월까지는 너울이 북쪽에서 오고, 6월부터 10월까지는 남쪽에서 불어온다. 이외에도 8월 말부터 11월까지 혹등고래 투어가 가능하며, 럭셔리 폴 고갱 크루즈 및 다이빙 투어 등 다양한 테마의 여행을 즐길 수 있다. 

 
#타히티#타히티 테아후푸
서진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시 마포구 신촌로 196-1 이화빌딩 601호  |  대표전화 : 070-7789-1258
등록번호 : 서울 다 10797  |  발행·편집인 : 서윤근  |  청소년보호책임자 : 서윤근
Copyright © 2024 트래블레저플러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