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트래블 > 관광청
지상 최후의 낙원 ‘피지’ 한국시장 노크
조성갑 기자  |  iwishtour@naver.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4.04.27  17:41:14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지난 24일부터 26일까지 사흘간 ‘피지 한국 로드쇼’ 열어
세계적 인기 연예인들과 가족여행객들의 보석같은 여행지

   
▲ 피지관광청이 이번 서울 로드쇼 쇼케이스를 주관했다.

지상 최후의 낙원으로 불리는 피지.

우리나라의 내로라하는 인기 연예인들이 허니문이나 휴가, 화보 촬영지로 선택한 나라이자 세계 유명 인사들과 헐리우드 스타들 또한 즐겨 찾는 남태평양의 작은 섬나라다.

휴양지로 유명한 피지는 작렬하는 남국의 태양, 시릴만큼 맑은 에메랄드빛 바다, 그리고 빼놓을 수 없는 밤하늘의 남십자성, 피지인의 소박한 인정... 순수함과 더불어 해맑은 행복 속에 때묻지 않은 낙원으로 초대한다.

피지관광청은 지난 24일부터 26일까지 사흘간 ‘피지 한국 로드쇼 & 쇼케이스’ 행사를 르메르디앙 명동 점에서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피지항공, 아웃리거 리조트, 그리고 더 펄 리조트 등 피지 여행 산업의 주요 파트너들이 함께 참여했다.

코로나 팬데믹 이후 한국 시장 활성화를 위한 첫 번째 행사로, 팬데믹 이후 피지 관광의 변화를 소개하고 여행사 및 업계 관계자들과의 밀접한 소통 채널을 재구축하는데 주안점을 두었다.

   
▲ 로버트 톰슨 피지 관광청 지역 본부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로버트 톰슨 피지 관광청 지역 본부장은 “지난해 피지에는 92만 9740명의 관광객들이 찾았다. 피지는 커플과 가족, 모든 구성원에게 최고의 여행지”라며 “피지의 관광산업은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사업성이 좋기에 새로운 프로젝트나 시설 향상, 그리고 새로운 시장 개발에 관심을 두고 힘쓰고 있다”고 말했다.

피지 관광청은 이번 로드쇼에서 △자연환경 △모험 △전통체험 △재충전 △미식 체험이라는 새로운 다섯 가지 키워드를 발표했다. 이들 키워드는 한국 관광객들이 피지를 통해 경험할 수 있는 핵심 가치를 반영하고 있다.

   
▲ 피지의 무용수들이 환영 세레모니를 하고 있다.

▶자연환경: 피지의 환상적인 자연환경을 직접 체험하며 피지와 하나가 되는 경험을 제공한다. ‘탈라노아 트레크스’와 같은 하이킹 코스를 통해 피지의 숨겨진 아름다움을 발견할 수 있다.
▶어드벤처: 아드레날린을 끌어 올리는 모험을 추구하는 관광객들을 위해 레인보우 리프와 같은 바다 탐험을 제공한다. 다이빙, 스텐드업 패들, 서핑, 래프팅, 짚라인, 스카이다이빙 등 다양한 해양 레저가 망라된다.
▶전통 체험: 고대부터 전해 내려온 피지의 전통 음료인 ‘카바’ 제조에 참여하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한다.(럭비, 전통 마을 체험 등)
▶재충전: 몸과 마음을 회복시킬 수 있는 ‘사베토 머드 풀’과 ‘온천’을 통해 자연 재충전 방법을 제공한다.
▶미식체험: 유명 셰프들이 선보이는 피지의 차별화된 미식 경험을 제공한다.

   
▲ 맥신 펭 피지항공 아시아지역 총괄 매니저(왼쪽)과 로버트 톰슨 피지 관광청 지역 본부장이 기자들과 질의응답을 하고 있다. 

이어 맥신 펭 피지항공 아시아지역 총괄 매니저의 발표도 이어졌다.

“피지항공은 1951년 첫 비행을 시작으로 73년간 운항 중인 풀서비스 캐리어(FSC) 항공사다. 코로나 팬데믹 이전에는 대한항공 직항이 피지 난디공항을 운항했으나 현재는 단항됐다”면서 “아시아에서는 홍콩, 싱가포르, 일본 도쿄(나리타)의 허브 공항을 경유해 피지로 갈 수 있다. 비행시간은 지역에 따라 9~10시간 소요된다. 경유 노선이지만 ‘피지 항공’은 한국인 관광객을 위해 기내 한국어 서비스를 지원하는 등 서비스 지원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 피지 댄서들이 전통 춤을 선보이며 익살맞은 표정을 지어 보이고 있다.

그는 이어 “피지는 투명하고 아름다운 333개의 섬으로 이뤄진 나라”라면서 “신혼여행, 가족여행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안겨주는 것이 우리의 목표이고 한국인 관광객들이 피지에서 즐거운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피지항공은 5월 17일까지 판매 조건으로 일본 나리타공항에서 피지 난디공항 왕복항공권 특가 운임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여행 기간은 2024년 5월 7일부터 2025년 3월 31일까지이다.

■피지 관광청은...

   
▲ 피지관광청 BI

새로운 도약을 위해 '행복'이라는 브랜드 플랫폼 ‘Fiji – where happiness comes naturally’을 새롭게 선보였다.

피지인들에게 행복은 자연스럽게 찾아오는 것이며, 피지에서 즐기는 여유와 여가가 가져다주는 행복의 근원은 피지 문화 그 자체다.

피지관광청은 그런 피지를 세계적인 휴양지로 소개하고 홍보하는 피지 정부의 핵심 마케팅 조직이다. 전 세계 7개의 주요 시장에서 강력한 입지를 구축하고 있으며, 피지를 홍보하기 위한 관광, 홍보, 미디어 이니셔티브, 전시회 및 관광산업을 지원하는 다양한 프로그램 및 소비자 프로모션 을 진행하고 있다.

 
#피지관광청#피지항공
조성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시 마포구 신촌로 196-1 이화빌딩 601호  |  대표전화 : 070-7789-1258
등록번호 : 서울 다 10797  |  발행·편집인 : 서윤근  |  청소년보호책임자 : 서윤근
Copyright © 2024 트래블레저플러스. All rights reserved.